IVS Crypto 2024 KYOTO 현장 리포트 : 블록체인게임 부스와 세션 픽업!
컨텐츠 정보
- 조회
- 3 추천
- 목록
본문
IVS Crypto 2024 KYOTO 현장 리포트 '블록체인게임 부스'와 궁금했던 세션을 골라봤다.
▲ IVS2024 / IVS Crypto 2024 현장 내부 모습
7월 초의 뜨거운 여름날,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IVS CRYPTO 2024 KYOTO"에서는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부스가 설치되어 방문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웹3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게임부터 기존 게임성에 블록체인 요소를 더한 다양한 타이틀이 출전되었다. 본 기사에서는 현장에서 필자가 주목한 몇몇 블록체인 게임을 소개한다.
▲ IVS2024 / IVS Crypto 2024 현장 입구
▲ 교토의 맛있는 음식이 가득
▲ IVS / IVS Crypto 내부 모습
IVS Crypto 부스
▶ tv asahi Blockchain Games
TV 아사히 그룹이 주도하는 'tv asahi Blockchain Games' 프로젝트는 부스를 전시하며 IP 홀더, 게임 개발자, 웹3 마케팅 사업자를 연결하여 게임 개발부터 운영, 마케팅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첫 번째 타이틀 'NEOBRED'의 데모가 공개되었으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 첫 번째 경마 BCG 'NEOBRED'
▶ 컴퍼니☆걸즈 RE:BLOOM
▲ DMM.com, 첫 블록체인 게임 '간파니☆걸즈 RE:BLOOM' 출시
누적 250만 명이 플레이한 DMM GAMES의 인기 브라우저 게임 '컴퍼니☆걸즈'는 기존 세계관을 유지하면서도 블록체인 게임만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려고 한다. 부스에서는 플레이 가능한 버전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 코인무스메의 신곡 발표 스테이지
▲ 코인무스메 신곡 '가챠 3.0' 발표
코인무스메는 신곡 '가챠3.0'을 발표하며, 독특한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Web3 게임 세션 픽업: 삼국지대전~Battle of Three Kingdoms~
Web3 Entertainment Zone에서 열린 '삼국지대전~Battle of Three Kingdoms~'의 세션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인 '등용' 기능이 발표되었다. 또한, 개발자 토크 세션에서는 시리즈의 창시자인 니시야마 씨의 신규 참여가 발표되어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 삼국지대전의 새로운 시스템 '등용'
'역사를 바꾸는 전략 오토 배틀'을 표방하며, NFT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체험을 제안하는 이 게임에서 니시야마 씨는 '자신의 카드를 활용해 승리하는 체험'을 중시하고 있으며, 우에노 씨도 'NFT 거래와 게임 플레이의 융합'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올해 내 출시를 목표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 왼쪽부터 DJT 사카모토 씨, 우에노 씨, 스고록스 니시야마 씨
▶ 대형 게임 퍼블리셔의 Web3 마스 어댑션 목표 세션
아르메니아에 본사를 둔 CRETA는 독자적인 L1 블록체인에서 MMORPG,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크리에이터 툴, 멀티버스의 네 가지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 CRETA의 사업 영역
CRETA의 나카자토 씨는 초기 토큰 상장의 반성을 통해, 30억 명 규모의 시장을 겨냥한 서버리스 운영의 가능성을 강조했다. "투자가 아닌 놀이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CRETA의 독창성이 블록체인 게임의 과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나미 카네토모 켄、크레타 나카자토 레이、에니쉬 오타니 야스히토
▶ 모바일 게임 퀄리티의 블록체인 게임 De:Last Memories
▲사전등록 접수중
enish는 신작 모바일 게임 'De: Last Memories'를 7월 25일 출시할 예정이며, 50만 다운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enish의 오타니 씨는 NFT 프리세일의 경험에서 배운 교훈을 공유하며, 수요에 맞춘 판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3개월간의 AMA(Ask Me Anything) 세션의 성공을 언급하며, 마이크로 커뮤니티에 대한 세심한 설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불이 붙은 사람이 커뮤니티에서 퍼뜨려준다"며, 풀뿌리 마케팅의 효과성을 보여주었다. 앞으로의 전망으로는 "WEB2에 WEB3가 약간 얹혀지는 정도가 좋다"고 말하며, "WEB2.5" 접근 방식을 제안했다. 블록체인 기술의 단계적 도입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게임 체험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코나미의 "리세라" 플랫폼
코나미의 "리세라" 플랫폼은 게임 내 아이템의 거래를 일본 엔으로 할 수 있으며, 가상화폐나 지갑, 가스비가 필요 없다. 신용카드 결제에 대응해 일반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코나미의 카네토모 씨는 "리세라"의 성공적인 론칭을 평가하면서, 개발 과정에서의 과제에도 언급했다. WEB3 업계의 활발한 교류를 높이 평가하며 "생활 속에서 NFT를 사용할 수 있는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왼쪽부터 GREE 무라타, DMMGame 사토, konami 카네모토, CRETA 나카사토, enish 오오타니
IVS Crypto 2024 KYOTO는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Web3 기술과 함께 더 많은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되어, 블록체인 게임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기를 기대한다.
출처 : https://blockchaingame.jp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