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분류
야마가타현 무라야마시, 메타버스 프로젝트 통해 결혼 활동 이벤트 지원
컨텐츠 정보
-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파솔 그룹의 파솔 이노베이션 주식회사는 메타버스 결혼 활동 서비스 'Mitsu-VA'를 통해 야마가타현 무라야마시가 주최하는 메타버스 결혼 활동 이벤트 '무라야마시 해피 발렌타인 메타버스 결혼 활동'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자신을 나타내는 아바타를 만들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대화와 매칭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파트너십 진단'을 통해 성격과 결혼관을 시각화할 수 있으며, 모든 이성과 1:1 대화 및 자기 PR 시간을 거친 후 매칭 결과를 작성한다. 매칭된 커플은 이후 메타버스 데이트를 진행하고, 상호 동의 시 실제 데이트로 발전한다.
이번 이벤트는 20~45세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2200엔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Virbela'를 활용해 스트레스 없는 대화를 지원하며, PC 사용이 어려운 참가자는 무라야마시의 공공시설 Link MURAYAMA에서 참여할 수 있다.
메타버스 혼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교토 등 다른 지역에서도 지난해, 지난해 여름 등 주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실제로 성사된 커플들도 여럿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시 차원에서 메타버스 혼활을 도입하는 지역도 늘어나고 있어 플랫폼 운영사들도 주목 받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