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5 '레이튼 교수 新 시리즈' 베타버전 플레이 최초공개! [도쿄게임쇼 2024]
컨텐츠 정보
-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도쿄게임쇼 2024(이하 TGS)가 26일 오전 10시 개막을 알렸다.
도쿄 게임쇼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다. 26일과 27일은 비즈니스데이로 기업 참가자가 주를 이루고, 28일과 29일 주말간은 일반인들 대상으로 개최된다.
올해 행사 주제는 '게임으로 세계를 선도하라'는 주제로 열리는데 역대 최다 기업들이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8일 기준 올해 도쿄게임쇼 출전 기업수는 총 985사로 이 중 일본 기업이 450사, 해외 기업이 535개다. 출전하는 게임 타이틀은 총 2299개로 PC나 가정용 게임기,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 상에서 플레이되는 e스포츠 게임, VR/AR/ 게임, 블록체인 게임 등이 모두 포함됐다. 게임 기기 관련 기업들도 일부 참가를 진행한다.
게임개발사 레벨5(LEVEL5)는 도쿄게임쇼 2024에서 '레이튼 교수와 증기의 신세계' 신작 베타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레이튼 교수' 시리즈는 사고력을 자극하는 추리 기반 수수께끼 게임으로 지난 2007년부터 꾸준히 시리즈가 제작되어온 인기작이다.
레이튼 교수와 루크 조교가 함께 움직이며 망령에 맞서 수수께끼를 풀고 보상을 받으며 새로운 공간을 탐험하는 형태인데 이번 배경인 산업혁명 직후와 유사한 어느 가상의 시기다. 쇼타로 시미즈 레벨5 홍보부 담당자는 "미국과 영국을 본뜬 이번 시리즈의 배경 공간은 처음으로 3D 디자인이 적용됐다"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좀 더 생동감 넘치는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부스는 대기자들로 인산인해였다. 쇼타로 담당자는 "이번 수수께끼는 도쿄대 출신들이 제작 과정에 전적으로 참여했다"며 "전체 플레이 시간은 12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가볍게 할 수 있다"고도 말했다.
다만 스위치 이외 일반 컴퓨터 내 적용 여부는 아직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