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분류
D-Chain, '도쿄 디지콘X' 출전.. 트레이딩 카드 NFT 플랫폼 'PACKS' 소개 예정!
컨텐츠 정보
-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트레이딩 카드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팩스(PACKS)'를 운영중인 일본 디-체인(D-Chain)이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도쿄 디지콘(TOKYO DIGICONX)'에 출전한다. 도쿄 디지콘은 XR(확장 현실)과 메타버스 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행사로, D-Chain은 자사의 혁신적인 트레이딩 카드 거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팩스'는 물리적인 트레이딩 카드의 국제 거래에 따른 복잡함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으로 트레이딩 카드를 디지털 NFT로 변환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지난 판매에서는 출시 후 약 6주간의 마케팅으로 3시간 만에 모든 카드를 매진시키며 5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바 있다.
당시 구매자의 80%가 해외 사용자였는데,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수요를 반증했다.
사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팩스의 사용 편의성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D-Chain은 이를 통해 트레이딩 카드 거래의 새로운 표준을 확립하고,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글로벌 트레이딩 카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D-Chain은 2023년 8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팩스 이외에도 다양한 시스템 개발 및 실물자산연계(RWA)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