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 고, 아디다스 한정 제네시스서 NFT 운동화 출시!
컨텐츠 정보
-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스테픈(STEPN)의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스테픈 고(STEPN GO)'가 23일 아디다스(Adidas) 유명 스포츠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대체불가토큰(NFT) 운동화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스테픈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스테픈 고의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함"이라며 "아디다스와는 이미 올 4월 콜라보레이션 운동화를 발매했기 때문에 이번 협업은 두번째"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NFT 운동화로 제공되는 것들은 디지털 ID가 'G'로 시작하는 '제네시스' 신발들이다. 스테픈 고 한정으로 총 1천 켤레가 출시되며 스니커즈 디자인은 크게 4가지가 있다. 제네시스는 스테픈 고에서 에어드롭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마켓플레이스상 일반 NFT 운동화들보다 가격 자체는 비싸다.
NFT 재고 천 켤레 중 996켤레는 마켓플레이서 무어(MOOAR)에서 추첨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나머지 4켤레는 아디다스 특별판으로 스테픈 고와 아디다스 X 계정을 통해 선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첨 시간은 25일 17시부터 30일 17시까지다.
한편 스테픈은 운동화 대체불가토큰(NFT) 개발사 사토시 랩이 런칭한 프로젝트로 '걸으면서 돈 번다'는 M2E(Move to Earn) 구절을 정체성으로 내세우며 지난 2022년부터 주목 받아온 바 있다.
일본 진출을 본격화시킨 지난해부터 일본 지적재산권(IP)이나 스포츠 브랜드들과 활발한 협업을 전개중이며 지난달에는 유명 시계 제조사인 지샥과의 콜라보 소식을 발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