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분류
위메이드, 위믹스 챔피언십 골프 대회 진행
컨텐츠 정보
-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위메이드는 자사가 주최하는 ‘위믹스 챔피언십 2024’ 골프 대회 16일, 17일 이틀 동안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렸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골프 대회는 개막 이틀 전 사전 판매 티켓 3500장이 조기 매진된 가운데 갤러리 1만8000여명이 대회장을 찾았다. 올해 시즌 마지막 대회인 만큼 선수들의 팬클럽이 총출동해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는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맹활약한 선수 24명이 참가했다. 최정상에 오른 김민선7 선수는 우승 상금 25만 위믹스를 차지했다. 2위부터 24위 선수에게는 75만 위믹스가 상금 분배표에 따라 지급된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대회 운영에도 관련 기술을 적용했다. 입장권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대체불가토큰(NFT) 티켓으로 제작했다.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에서는 선수 애장품 펀딩 프로젝트와 사회공헌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더 라스트 볼 이벤트도 오는 24일까지 위퍼블릭에서 열린다. 선수들이 마지막 홀 퍼팅에 사용한 공 24개가 담긴 액자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1위믹스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1명은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위메이드 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스포츠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올해 골프를 비롯해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 ‘위믹스 오픈 2024’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