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DMM 크립토, P2E 웹3 포커 게임 내년 봄 이후 출시 예정
컨텐츠 정보
-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일본 DMM 크립토(DMM Crypto)가 웹3 포커 게임 '크레이지 포커 존(Crazy Poker Zone)'을 오는 2025년 봄 이후 출시할 계획이라고 1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크레이지 포커존'은 자사 웹3 프로젝트 '시몬 프로토콜(Seamoon Protocol)'의 일환으로 게임 특화형 체인 오아시스(Oasys) 레이어2 상에 구축하는 독자적인 블록 체인 'DM2 Verse'로 전개된다.
'크레이지 포커 존'은 텍사스 홀뎀 포커와 도시 육성 요소를 조합한 게임으로 포커의 승패가 거리의 발전에 연동되는 구조, 애니메이션적인 유저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암호자산을 획득할 수 있는 플레이 투 언(P2E) 기능 구현도 포함된다.
한편 DMM 크립토는 지난해 1월 설립된 후 올해 7월 DM2C 스튜디오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시문 프로토콜 프로젝트에서는 자체 토큰 SMP(Seamoon Protocol) 발행 및 여러 블록체인 게임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는 암호자산을 모티브로 한 아이돌 캐릭트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코인무스메', 태국발 전략 게임 '키리 앤 테라', 누적 플레이어 250만명 이상의 '컴패니☆걸스 리블룸', NFT 트레이딩 카드 게임 '신노-카미야 구라'-', 디지털 프라이즈 게임 '본티헌터스' 출시를 앞둔 상황이다.
사측은 게임 영역 이외에서도 웹3 분야에서의 주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해다. 스테이블코인 발행도 프로그마와 공동 검토 개시를 발표했으며 분산형 물리 인프라(DePIN)계의 유명 기업 '하이프 매퍼(Hive mapper)'의 제휴도 알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