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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레이(PERPLAY)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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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및 운영 : PERPLAY

개발 : 2023년 오픈베타

대표 : 임재청

 

퍼플레이는 Web3 게임뿐만 아니라 Web2 게임까지 P2E적 요소를 적용할수 있게 하는 플렛폼 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등록하고 퍼플레이에서 차량 NFT를 구매해 코인을 채굴할수 있도록 합니다. 

 

퍼플레이의 특징 

  • Web2 게임의 P2E화
  • 원하는 모든 게임과 연동이 가능
  • NFT의 성장 콘텐츠
  • 한국 유저에 친화적인 커뮤니티 


퍼플레이 소개

  

▶ 퍼플레이 소개

PERPLAY는 게임플레이 시간에 대한 가치를 획기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글로벌 G&E(Game and Earn) 플랫폼입니다 
 
PERPLAY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 당 보상”이라는 뜻으로 PER는 “/”를 의미하면서, 또한 투자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인 “PER”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PERPLAY에서는 유저가 플레이하는 어떤 게임이든 $XPER$PER 토큰을 획득 수 있습니다. 획득한 토큰은 자신이 보유한 NFT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Breeding, Evolution을 할 수 있으며, In-App Wallet을 통해 $XPER와 $PER를 외부 코인으로 전환한 다음, 거래소를 통해 현금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PERPLAY는 특정 게임에만 보상을 주는 다른 P2E 앱들과 달리,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어떤 게임이든 즐겁게 플레이하며 동시에 토큰을 채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퍼플레이를 시작하는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한 후, PERPLAY 앱을 다운받아 자신의 디바이스에 설치합니다.
2  PERPLAY App을 실행하고, e-mail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PERPLAY에 로그인 합니다.
3  화면 좌측 상단의 'Wallet(지갑)'을 터치하고 'Create a New Wallet(지갑 생성)'을 눌러 지갑을 만듭니다.
4  In-App Wallet으로 PER 토큰을 전송하여 Marketplace에서 NFT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Add Game(게임 추가)' 메뉴로 들어가 원하는 게임을 눌러 해당 게임을 Library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Library에 등록된 게임 중 하나를 골라 플레이를 시작하세요.
7  게임플레이가 종료되면 PERPLAY로 돌아와 'Finish(완료)' 버튼을 눌러 게임플레이를 종료합니다.

 

 

 

  • 유저는 NFT를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XPER/PER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 NFT를 통해 XPER/PER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Power가 필요합니다. 
  • 파워가 0일 경우 토큰을 얻을 수 없으므로 플레이하기 전에 항상 Power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캠페인 게임(스페셜게임, 추천게임)은 획득 가능한 XPER 및 PER의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 라이브러리 게임은 XPER 수량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Power만큼 채굴이 가능합니다.
  • 각 토큰은 최소 1 Power를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1Power = 1분)
  • 모든 PERPLAY 유저에게는 기본적으로 Base Power 10이 제공됩니다.
  • 보유 중인 NFT의 수량에 따라 Power가 증가합니다.
  • Grade가 높은 NFT는 더 많은 Power를 가지고 있습니다.

 

▶ NFT의 스텟

모든 NFT는 네 가지 특성의 Stat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스텟은 레벨업을 통해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Speed(속도)
    - 속도가 높을 수록 더 많은 코인을 얻게 됩니다.
  • Luck(행운)
    - 행운이 높을수록 높은 레벨의 스페셜박스를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Energy(에너지)
    - 에너지 수치가 많을수록 추가 파워를 더 많이 제공합니다.
  • Durability(내구도) 
    - 내구도 수치가 높을 수록 NFT 수리의 효율이 증가합니다.

 

▶ NFT의 타입

PERPLAY의 NFT는 SUV, Off-road, Sedan, Sports의 네 가지 Type으로 분류됩니다.

 각 NFT의 Type은 아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유지 보수 비용
  • Special Box의 Grade
  • XPER의 채굴에 영향을 주는 등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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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FT의 희귀도

NFT는 Normal, Rare, Elite, Epic, and Ultimate의 5가지 Grade로 구분됩니다.

희귀도는 NFT의 희소성을 나타내며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 베이스 스텟
    - 희귀도가 높을수록 차량의 기본 스텟이 높습니다.
  • 보너스 스텟
    - 희귀도가 높을수록 레벨업시 주어지는 보너스 스텟의 양이 증가합니다.
  • 추가 보유 효과
    - 희귀도가 높을수록 보유효과의 한도가 증가합니다.

 

▶ NFT의 레벨

모든 NFT는 레벨 1에서 시작하여 레벨 5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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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정 레벨 구간에서는 레벨 업에 필요한 아이템과 XPER 및 PER 토큰을 사용해야만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레벨 업 시, 기본 속성(Speed, Luck, Energy, Durability)에 할당할 수 있는 Stat Point를 얻습니다.
  • 더 높은 Grade의 NFT는 더 많은 Stat Point를 얻을 수 있고 5레벨마다 추가 기능을 얻습니다.
  • 레벨 업 과정에는 시간이 소요되며, XPER를 사용하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업 진행 중에는 여러 활동이 제한됩니다. 

 

▶ NFT의 Gem 소켓

NFT는 모두 4개의 Gem Socket이 있으며, 이 소켓에 Gem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Gem Socket에는 빨강(Speed), 초록(Luck), 노랑(Energy), 파랑(Durability)의 네 가지 색상이 있으며, 각 Socket의 색상은 NFT가 생성될 때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NFT는 같은 색상의 여러 Socket을 가질 수 있습니다.
  • Socket은 처음에 잠겨있기 때문에 Gem을 장착할 수 없지만, NFT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하나씩 잠금 해제되어 Gem을 장착할 수 있게 됩니다.
  • NFT는 기본적인 4개의 Gem Socket 외에도 Rainbow 색상의 특별한 Gem Socket을 사용할 수 있는 Plus Mark가 있습니다. 이는 초기 상태부터 열려 있으며, Rainbow Gem Socket에는 어떤 색상의 Gem이든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Rainbow Socket에 있는 Gem은 원래 효과의 값보다 두 배의 효율을 가집니다.

 

▶ NFT의 컨디션

모든 NFT에는 ‘Condition’라는 속성이 있으며, 초기에는 100에서 시작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Power를 사용할 때마다 Main NFT의 Condition이 감소합니다.

NFT의 상태는 현재의 Condition 값에 따라 변경됩니다. Condition이 낮아지면 다음과 같은 페널티가 발생합니다.

  • Fine
    - 패널티가 없으면 NFT가 최대 성능을 발휘합니다.
  • Caution
    -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코인 양이 소폭 감소합니다.
  • Warning
    -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코인 양이 대폭 감소합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PER 코인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Destroyed
    - 게임 플레이를 통해 XPER 토큰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게임 보관함

PERPLAY는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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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d Game(게임 추가) 메뉴로 들어가면 기기에 설치된 모든 게임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 원하는 게임을 눌러 해당 게임을 Library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할 수 있는 Power(파워)가 있다면 Library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캠페인 게임(스페셜게임, 추천게임) 및 Library에 등록된 게임 중 하나를 골라 플레이를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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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PLAY는 게임플레이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특허받은 플레이 증명(Proof of Play) 인증서 기술로 보상합니다.
  • 게임플레이 시간 1분마다 1개의 Power가 소비되고 XPER 토큰이 지급됩니다.
  • Speed Stat이 높을수록 획득하는 XPER의 양이 늘어납니다. 
  • 캠페인 게임(스페셜게임)에서는 PER 토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Power가 소모됨에 따라 메인 NFT의 Condition 수치가 감소하고 Mileage(주행거리)가 늘어납니다.
  •  최적의 효율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수익을 얻으려면 Repair(수리) 및 Restoration(복원)을 통해 NFT의 Condition과 Mileage를 관리해야 합니다.

 

▶ 플레이 종료 및 스페셜 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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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플레이가 종료되면 PERPLAY로 돌아와 'Finish(완료)' 버튼을 눌러 게임플레이를 종료합니다.
  • 최소 Luck 스탯 10 이상일 때, 10분 이상 플레이하면 Special Box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총 게임플레이 시간이 길고, Luck Stat이 높을수록 Special Box를 획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또한, 더 높은 레벨의 Special Box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 획득한 Special Box는 로비 화면의 Special Box 슬롯에 위치합니다.
  • 일정 시간이 지난 후, XPER 토큰을 지불하고 Special Box를 열 수 있습니다.
  • Special Box를 곧바로 열고 싶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즉시 오픈도 가능합니다.
  • Special Box를 열면 보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 받게 됩니다.

 

▶ 스페셜 게임

 

PERPLAY가 선정한 Special과 Recommended 게임은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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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RPLAY의 기본적인 기획과 방향성은 게임유저와 게임사의 상생입니다.
  • 스페셜 게임은 게임사의 마케팅 활동으로 발생하며, 게임사가 진행하는 조건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 즉, 어떤 게임에 어떤 유저를 대상으로 어느 정도의 보상을 지급할 지는 게임사가 정하는 예산과 목적에 의해 결정됩니다.
  • PERPLAY 팀은 어떤 게임이 언제, 어떤 보상으로 스페셜 게임에 등장하는 지 미리 알 수 없으며 캠페인 시기와 지급 인원, 지급되는 토큰의 규모 등 다양성이 존재합니다.
  • 캠페인에 따라 1일 지급 인원과 지급 토큰의 양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사전에 매진될 수도 있습니다.
  • 현재 Open Beta Test 기간의 경우 위와 같은 일반적인 게임사의 마케팅 캠페인을 적용하고 테스트 중입니다.

 

퍼플레이 NFT 구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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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레이에 NFT 구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그중 초보자분들이 쉽게 따라할수 있는 방법중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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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한국 코인 거래소를 통해 USDT를 구매합니다.
 코인원 사용법 】
2  한국 거래소에서 외국 코인 거래소로 USDT를 전송합니다.
 【 바이비트 사용법 】
3  바이비트에서 USDT로 HVH 코인을 구매합니다.
4  크롬앱에서 HAVAH 지갑을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합니다.
5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된 HAVAH 지갑에 퍼플레이에서 생성한 HAVAH 지갑을 연동해 줍니다.
6  연동된 HAVAH 지갑 주소에 구매한 HVH 코인을 전송합니다.
7  퍼플레이앱의 지갑에 접속합니다.
8  퍼플레이앱의 지갑에 접속하여 스팬딩을 통해 퍼플레이로 전송합니다.
9  퍼플레이 메인 화면에서 HVH 코인이 전송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원하는 NFT를 구매해 주면 됩니다.

※ 코인의 이동 및 구매는 일정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게임사를 위한 차세대 마케팅 플랫폼 ‘PERPLAY for 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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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수치로 결과를 판단하는 최근의 마케팅 흐름에 비춰볼 때 실제로 유저 유입을 위해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과거처럼 비용적인 측면이나 실제 유저 영입 숫자와는 크게 관계없는 브랜딩 캠페인(포털 검색 광고, 지하철, 버스, 신문, TV 등)을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게다가 아무리 최적화된 알고리즘과 AI를 적용해서 타겟팅을 한다고 해도 마케팅의 허수가 너무 많이 존재합니다. 실질적으로 우리 게임에 관심이 1도 없는 유저들에게 광고 비용이 지출되고 있는 셈이죠.

 

당연히 다운로드 기준(CPI)으로 유저 1명 영입당 비용은 점점 높아질 수밖에 없고, 더 나아가 CPA를 포함한 재방문율, 구매율 등 전체적인 LTV로 이어지기에는 많은 허들이 존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다양한 인앱 광고가 비용 대비 효율적이라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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