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 머신러닝 설루션 ‘아스트라고’ 최신 기술 선보인다
컨텐츠 정보
-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씨이랩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HPE 디스커버 모어 서울 2024’에 참가해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최신 AI 설루션을 통한 실제 사례 중심의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 보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거버넌스, ▲차세대 네트워크, ▲AI 특화 스토리지, ▲최첨단 슈퍼컴퓨팅 기술 등 다섯 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국내 고객 및 기업에 AI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여러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장으로 마련됬다.
씨이랩은 최첨단 슈퍼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 지원 시스템 ‘아스트라고(AstraGo)’를 통해 행사장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아스트라고는 머신러닝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쿠버네티스 기반의 GPU 인프라 관리 설루션이다. 잡스케줄러와 리소스 최적화 기술을 통해 AI 인프라에서 가장 중요한 GPU 서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AI 워크로드를 최적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스트라고 페이지에 연동된 인프라 관리 자동화 설루션 ‘HPE 원뷰’ 기능은 서버 목록에서 스토리지, 네트워크 자원을 통합 관리할 수 있어, 하드웨어 배치 및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사용자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드웨어의 상태, 성능 및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서버의 장애 및 해결 여부를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유진수 씨이랩 매니저는 “아스트라고는 고객의 AI 도입 과정에 있는 주요 장애물을 해결하고, 목적에 맞는 AI 기술을 제공해 여러 데이터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풀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은 빠르게 전환되는 IT 환경 속에서도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