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엔터와 게임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기타 분류

네오핀, 디파이·디핀 시장 암호화폐 투자상품 9종 추가

컨텐츠 정보

본문

네오핀.jpg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이 디핀(DePIN,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과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관련 암호화폐 투자 상품 9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골렘(GLM), 오션프로토콜(OCEAN), 아이오즈 네트워크(AIOZ), 라이브피어(LPT), 앵커(ANKR) 등 디핀 관련 5종과 체인링크(LINK), 에테나(ENA), 에이브(AAVE), 1인치(1INCH) 등 디파이 관련 4종이다. 신규 상품은 각각 이더리움(ETH)과 쌍으로 묶어 투자할 수 있으며 높은 APR(Annual Percentage Rate, 이자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핀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무선 네트워크, 스토리지, 위치, 교통 및 에너지와 같은 영역에서 인프라를 구축하는 탈중앙화된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를 뜻한다. 암호화폐 통계 분석 플랫폼인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디핀 관련 암호화폐의 총 시가총액은 38조원을 넘어섰다. 이는 코스피 상위 시총 10대 기업에 들어갈 정도로 큰 규모다.


미국 암호화폐 리서치 기업 메사리에서 발간한 ‘2024년'암호화폐 투자 테마(Crypto Theses for 2024)'에 따르면 디핀은 DeSoc(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DeSci(탈중앙화 과학)와 함께 올해 성장이 기대되는 카테고리로 손꼽힌 바 있다.


네오핀이 선보인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 및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관련 디파이 상품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온도(ONDO)와 월드코인(WLD)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디파이 상품의 TVL(Total Value Locked, 암호화폐 예치총액)은 30배 이상 성장했다.


네오핀은 올해 초 클레이튼과 핀시아의 합병에 발빠르게 대응해 TVL의 1차 도약을 이루며 클레이튼 1등 디파이로 올라선 만큼, RWA와 AI, 디핀 등 핫트렌드에 대한 쓰리트랙 공략을 통해 TVL 성장의 제 2도약을 이뤄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밖에 네오핀은 최근 폴리곤 스테이킹(Staking, 암호화폐 예치)을 지원하며 스테이킹 상품을 7종까지 늘리는 등 멀티체인 전략도 가속화하고 있다. 네오핀의 모든 스테이킹 상품은 APR을 최대 3%까지 부스트해주는 네오핀 멤버십을 적용해 경쟁력을 높였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1,117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출시예정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