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엔터와 게임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메타버스 분류

아이스크림 홈런, 메타버스 협력 학습 '협력퀴즈' 오픈

컨텐츠 정보

본문

아이스크림.jpg

 

아이스크림에듀의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은 학습자들이 메타버스에서 한 팀으로 퀴즈를 풀며 성취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협력퀴즈'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러닝 업계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학습자 간 협력 학습 콘텐츠로, 학습자와 학습기가 1대1로 학습을 하는 기존 디지털 교육의 방식을 넘어섰다는 설명이다.


협력퀴즈는 초등 대상 서비스로, 동일 학년인 4명의 학습자가 한 팀이 돼 교과 과정을 복습하며 퀴즈를 풀어가는 방식이다.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통합·맞춤법·한자·속담·역사 과목의 다양한 문제가 출제돼 교과 과정 복습은 물론 인문, 교양 학습까지 가능하다.


홈런 학습기에서 학습자의 캐릭터이자 아바타인 홈바타가 '홈봇'을 타고 3D 공간에 모여 퀴즈를 푼다. 퀴즈는 풀이 방식에 따라 문제를 읽고 팀원끼리 다수결로 정답을 찾아가는 '다수결 OX형', 흩어져 있는 보기를 카테고리에 맞게 분류해 정답을 맞히는 '분류형', 흩어져 있는 카드를 팀 전원이 순서에 맞게 배열하는 '카드배치형'으로 구성됐다.


학습자가 다른 학습자를 도와주는 '도움주고받기' 기능도 있다. 학습자는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협동심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다.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해 시즌 별로 우수 학습자에게는 보상으로 홈봇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협력퀴즈는 최신 기술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같은 형태로 학습에 접목시킨 혁신적인 컨텐츠"라며 "앞으로도 학습자들이 학습에 대한 효과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692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출시예정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