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엔터와 게임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AI 분류

엔씨, 구글과 손잡고 '게임 AI' 고도화

컨텐츠 정보

본문

엔씨.jpg

 

엔씨소프트가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구글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달 27일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미국 캘리포니아 구글 본사를 방문해 마크 로메이어 구글 클라우드 부사장 등 구글 임원진과 AI, 클라우드 및 생산성에 대한 중장기 협업 모델을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클라우드와 AI 분야의 글로벌 협업 영역 확대를 목표로 논의를 진행해, AI와 클라우드 및 생산성에 대한 중장기 협업 모델을 수립했다.


엔씨는 이번 협력을 발판으로 제미나이 , 젬마 등이 포함된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AI’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언어모델 ‘바르코(VARCO)’를 한층 더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이번 논의를 시작으로 양사 간 글로벌 협업을 확대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새로운 게이밍 경험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생태계 구축을 함께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는 2011년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AI 연구 조직을 꾸린 이후 게임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AI 기술 R&D(연구개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문 연구개발 인력만 300명에 이른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1,172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출시예정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