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크라, ‘베이스’로 체인 이전
컨텐츠 정보
-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메인넷인 ‘베이스’로 허브 체인 마이그레이션(체인 이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설립된 이스크라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게임 론칭부터 거버넌스 토큰 판매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테크 스타트업이다.
이스크라의 이번 허브 체인 마이그레이션은 글로벌 진출 확장과 베이스의 아시아 시장 공략의 비전이 맞물려 결정됐다. 허브 체인은 심리스한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이스크라 플랫폼이 배포된 메인넷을 의미한다. 이스크라는 이번 체인 이전을 통해 베이스로부터 기술 및 가스 수수료 지원을 받으며 이더리움 생태계의 혁신적 디파이(de-fi)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스크라는 베이스 체인 마이그레이션을 글로벌 시장 진출과 이스크라 코인의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 핵심적인 마일스톤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베이스 역시 이스크라를 아시아 블록체인 시장 진출의 전략적 거점으로 삼으며 시너지를 낸다는 의지다.
특히 이스크라는 이번 체인 마이그레이션으로 작년부터 이어온 베이스와의 실질적인 협력을 더 구체화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는 이더리움 레이어2인 베이스 체인 위에서 이스크라 허브 체인을 레이어 3로 구성하여 웹3 혁신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포부다.
이홍규 이스크라 대표는 "지난 베이스의 웹3 주요 파트너 선정 이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베이스 생태계의 주요 프로젝트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이번 마이그레이션을 계기 삼아 베이스 체인에 경쟁력 있는 게임들을 런칭하며 실질적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웹3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크라는 그램퍼스 씨더블유씨가 개발 중인 '쥬시 어드벤처'를 베이스 체인에 런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웹3 게임사들의 경쟁력 있는 신작을 온보딩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