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게임뉴스 채널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WEB3 분류

SK플래닛, 위메이드와 블록체인 및 플랫폼 사업 강화 위해 전략적 제휴

컨텐츠 정보

본문

  • WEMADE 블록체인 사업과 SK플래닛의 OK캐쉬백 사업 파트너십 강화
  • 양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긴밀한 협업 관계 구축 - 상호 투자를 통한 지분 상호 보유
  • WEMADE Founder 박광호 씨, 주식 매각 대금으로 WEMIX 매수 예정 - WEMIX 생태계 발전에 기여

 

 

WEMADE Co., Ltd.(이하 WEMADE)와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이 블록체인 및 플랫폼 시장에서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보다 긴밀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상호 투자를 통한 지분 상호 보유를 추진한다.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원, 전기아이피 150억원으로, 총 350억원이다.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CB) 200억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원 규모의 박관호 위메의드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약 1.27 %를 보유하게 된다. 박관호 의장은 이번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를 매입한다. 위믹스 생태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결정이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와 SK플래닛은 양사의 기술력, 서비스 강점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또한, OK캐쉬백 NFT 멤버십 등 블록체인 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한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위메이드와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같은 오래 지속된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위믹스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서 양사가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연결 등을 통해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SK플래닛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기업들과 폭넓은 파트너십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1,549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