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N' 2025년 상반기 출시
컨텐츠 정보
- 조회
- 0 추천
- 목록
본문
넥슨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넥스페이스는 금일(2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2차 파이오니어 테스트를 진행한다. 넥스페이스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으로 제작 중인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을 비롯해 마켓플레이스,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디앱 서비스를 검증할 계획이다.
이번 2차 테스트는 약 1천여명 규모로 진행됐던 1차 테스트와 달리 OBT 형태로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N을 플레이하기 위해 접속하는 게이머들 외에도 오리지널 IP의 팬들이 생태계의 여러 기능을 함께 체험하며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유저들은 꼭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더라도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지갑을 연결한 뒤 일일 출석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일일 경험치 쿠폰을 얻을 수 있고, 이것을 마켓플레이스에 판매하면 '네소(NESO)'를 획득할 수 있는 식이다.
동시에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보상이 준비됐다. 유저들은 메이플스토리N의 데일리 체크인 이벤트, NXPC 컴페티션 이벤트에 참가하여 기축 통화인 NXPC를 획득할 수 있다. 총 보상 수량은 500만 NXPC로 책정됐으며, 이벤트 참가 방식과 보상 획득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추후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아울러 2차 파이오니어 테스트 기간 동안 '메이크 스페셜 네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알파벳 NFT, 숫자 NFT 등의 보상을 획득하고, 이를 조합하여 캐릭터의 닉네임을 설정 및 선점할 수 있게 된다. 원작 메이플스토리 기준으로 인기 캐릭터 닉네임의 경우 약 3,000만 원에도 거래된 사례가 있기에 이번 이벤트에도 유저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넥스페이스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이번 2차 파이오니어 테스트에서 검증한 결과와 이용자 피드백을 토대로 한층 완성도 높여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