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게임뉴스 채널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메타버스 분류

한국문화정보원, '2024 메타버스 엑스포' 한국 전통문화 콘텐츠관 운영 마쳐

컨텐츠 정보

본문


한국문화정보원.jpg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지난 달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린 '2024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한국 전통문화 콘텐츠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문정원은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으로 2022년부터 가상융합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전통문화 분야 3D 에셋 데이터를 구축하고 공공 및 민간 플랫폼에서 무료로 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


올해 3년째 참가 중인 이번 엑스포 체험 부스에서는 작년에 구축한 '수원 화성행궁' 3D 에셋 데이터를 활용한 '360° 인터랙션 VR 체험'과 '무예24기' 모션 데이터를 활용한 'MR 게임'을 통해 관람객들이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리얼타임이 변화시키는 콘텐츠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전통문화 3D 에셋 데이터의 가치를 알리고 전통문화 분야 콘텐츠의 미래를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전통문화 분야 3D 데이터 산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부품형 데이터의 활용을 적극 홍보했다. 레고처럼 조립이 가능한 부품형 데이터를 활용해 2차 저작물 생성 및 상업적 활용을 독려하고, 별도의 상담 부스를 추가로 운영해 관람객 및 활용기업과 의견을 공유 및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했다.


정운현 문정원 원장은 “앞으로는 AI가 가져올 문화예술의 미래에 대비해 AI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전통문화 데이터 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전통문화 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통문화 분야 메타버스 데이터'는 3D제작 작업 도구인 언리얼 마켓플레이스와 유니티 에셋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 걱정 없이 상업적 활용 및 2차 저작물 생성도 가능하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1,549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