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게임뉴스 채널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게임 분류

크래프톤·해시드, 국내 블록체인 게임 스튜디오 투자

컨텐츠 정보

본문

크래프톤.jpg

 

크래프톤과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국내 블록체인 게임 스튜디오 '앤더스 인터랙티브(NDUS Interactive)'에 투자했다. 앤더스 인터랙티브는 현재 개발 중인 다중접속 3인칭슈팅게임(MMOTPS) '소사이어티(Xociety)'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앤더스 인터랙티브는 지난 6일 사전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통해 750만 달러(약 103억원)를 조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해시드와 수이(Sui) 재단이 주도했으며 크래프톤, 스파르탄, 네오클래식, 빅브레인 홀딩스, 아레나-Z 등이 주요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앤더스 인터랙티브는 엔씨소프트, 넥슨 등에서 게임 프로듀서 등으로 활동했던 김신권 대표 외에도 만화 라그나로크의 원작자인 이명진 작가도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로 참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외 게임사들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베테랑 개발진들이 모여 게임을 개발 중이다. 


앤더스 인터랙티브는 현재 수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MMOTPS 소사이어티를 개발하고 있다. 소사이어티는 3인칭 슈팅게임을 메인으로 다양한 경제활동이 가능한 메타버스로 개발돼고 있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 게임 내 자산을 획득할 수 있으며 NFT화 된 부동산 등도 확보할 수 있다. 


소사이어티는 최근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테스트를 진행했다. 베타테스트에는 76개국 3000여명의 이용자가 참여했으며 총 1만1000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기록했다. 소사이어티는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7월에는 신규 플레이 투 민트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앤더스 인터랙티브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소사이어티의 하반기 출시 준비에 속도를 붙일 것으로 보인다. 


앤더스 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우리는 일부 웹3 게임에서 볼 수 있는 단기적인 수익 모델에서 벗어나 지속 가능한 이용자 참여 모델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는 기존 게임의 장점과 웹3의 가능성을 결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1,549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