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게임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e스포츠 분류

[인터뷰] 세븐라인랩스 김현 대표에게 Web3 Esports 플랫폼 '미라클플레이'에 대해 묻다.

컨텐츠 정보

본문

지난,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2023(TGS) KOCCA(한국콘텐츠진흥원) 부스에서 세븐라인랩스의 김현 대표를 만났다. 김 대표는 현장에서 Web3 기술을 기반으로 한 Esports 플랫폼 '미라클플레이'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다.


20230921_170324.jpg

▲ 세븐라인랩스 김현 대표


미라클플레이는 온라인,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이나 장르 구분 없이 게임 메타데이터 API를 통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서 누구나 다양한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참가하며 경쟁을 통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Esports 전문 플랫폼이다. 또한, 첫 서비스 지원 블록체인으로 폴리곤 네트워크를 선정했다.

 

Q. 최근 여러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게임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맺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저희는 Esports 토너먼트 플랫폼입니다. Esports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게임이 있어야 하겠죠?! 따라서 많은 게임 개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파트너십은 계속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형 게임들도 중요하지만, Web3 기술을 이용해서 인디 게임 등 라이트 게임 장르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대회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며 이는 게임사들과 상생을 추구하고자 하는 것이며 Esports의 대중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파트너십을 맺은 타이틀 중에 Esports로 기대하고 있는 게임이 있으신가요?

 

아직 파트너십 초기 단계라 딱 이 게임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을 듯한데, 오픈 베타이기도 하고 현재 토너먼트 진행 방식이 두 가지 정도로 한정되어 있어서 향후 각 타이틀에 맞는 토너먼트나 리그 시스템을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타이틀은 저희가 기대한다기보다는 유저분들이 각 타이틀을 키워주시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좀 더 다양한 사용자 확보와 웹2 게임 유저 확보를 위해서 최근에는 좀더 전략적으로 게임 파트너쉽을 체결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사용자들이 미라클플레이에서 어떤 커뮤니티 또는 상호 작용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까요?

 

미라클 플레이는 세상에서 가장 공정하고 투명한 토너먼트 리그를 지향합니다. 이러한 정체성 관련해서 미라클플레이에 참가하는 사용자들은 미라클이 이 지향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실제 토너먼트에 참여하고 응원하는 형태의 커뮤니티가 되면 좋겠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게임부터 향후 프로 선수가 참가할 만한 게임들도 제공될 예정이므로 사용자들 중에는 간단하게 게임에 참여하거나 프로로 데뷔하는 사용자도 있을 듯하고 자연스럽게 서로 간의 길드 개념의 커뮤니티와 상호 작용, 그리고 기존 스포츠 구단처럼 특정 구단과 선수들에 대한 팬덤 등의 상호 작용이 있을 듯합니다.

 

IMG_8057.JPG

 

 

Q. 수익 모델과 사용자에 대한 가치 제안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수익 모델은 계속해서 개발해 나갈 예정인데요. 저희가 Web3인 만큼  Esports가 Web3를 만날 때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새로운 유동성의 공급입니다. 저희는 향후 무료 참가 모델도 있지만 유료 참가 대회도 좀 더 활성화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저희가 이런 대회 플랫폼을 제공하는 대가로 일정 부분 플랫폼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향후 사용자들이 늘어난다는 것을 전제로, 저희 플랫폼 안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거래 모델과 수익 모델은 차근히 고민하고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카카오도 처음에는 무료였지만, 사용자 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자연스럽게 수익모델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들은 앞서 설명한 대로 가장 공정하고 투명한 토너먼트에 참여하거나 관련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으면 자신의 스킬이 되었건 자신의 투자한 시간과 노력이 되었던 저희 플랫폼 안에서는 그에 상응하는 리워드를 받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Q. 끝으로 세븐라인랩스가 선보일 e스포츠 플랫폼 '미라클플레이'를 추천하려면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왜 이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는 우선 심플합니다.  간단히 연동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어떤 개발사는 2~3일 만에 메타데이터 연동을 완료하더라고요. 또한, Web3 기반이지만 △간단한 Open API를 제공한 모든 플랫폼(피시, 콘솔, 모바일, 스트리밍, Web3 게임 등)의 게임을 저희 플랫폼을 통해서 대회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연동만으로 게임사는 대회 상금과 입장료의 일정 부분을 저작권 수수료로 받아 가실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 확보와 유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미라클플레이' 튜토리얼 확인하기 ▶▷▶ 바로가기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36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출시예정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