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플레이, 엑솔라와 파트너십 체결
컨텐츠 정보
- 조회
- 1 추천
- 목록
본문
미라클 플레이는 글로벌 게임 결제 및 커머스 기업인 엑솔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엑솔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e스포츠 산업의 확장과 사용자 경험 개선에 주력하며, e스포츠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라클 플레이는 엑솔라의 풍부한 결제 솔루션과 마케팅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유저와 게임 개발자 모두에게 최상의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미라클 플레이는 글로벌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고, 다양한 게임 커뮤니티와의 활발한 참여와 소통으로 e스포츠 토너먼트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한다.
미라클 플레이는 여러 장르와 플랫폼의 게임들을 다양한 요소를 통한 경쟁과 신뢰성 있는 경기 운영 및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이다. 누적 토너먼트 참여자 약 70만 명, 총 상금 31만 달러 이상, 1만 개 이상의 토너먼트 진행, 145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이라는 성과로 초보자부터 전문 게이머까지 모두에게 더 재미있고 공정한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10월 30일에 다양한 캡슐을 조합해 최종 캡슐에 도달하는 퍼즐 게임 ‘캡슐머신팝’을 온보딩하였으며, 프리킥 실력을 겨루는 스포츠 게임인 ‘프리킥 토너먼트’의 온보딩도 예정되어 있다.
또 유저 중심의 클럽 생성 및 운영 기능을 통해 클럽 포인트 획득과 리워드 전환이 가능하며, 장기적인 성장과 관리를 지원하는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더 재미있고 공정한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토너먼트 보상이 지급되는 경기 개설 권한을 부여하는 슈퍼호스트 시스템과 토너먼트 성과에 따라 5단계의 티어가 부여되는 레더(티어)시스템도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엑솔라는 2005년 설립된 글로벌 비디오 게임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결제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사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700개 이상의 결제 수단과 130개 이상의 통화를 지원하는 페이 스테이션, 게임 내 디지털 아이템 판매를 위한 인게임 스토어, 플레이어 인벤토리, 구독 서비스, 사이트 빌더, 부정 거래 방지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Twitch, Smite, Fortnite, Roblox 등 다수의 유명 게임 기업들이 엑솔라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엑솔라는 게임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 쉽게 진출하고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의 확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엑솔라(Xsolla)는 최근 9월에 미라클 플레이(Miracle Play)가 주최한 'e스포츠s 나이트 아웃' 행사에서 주요 후원사로 참여하여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협력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미라클 플레이와 엑솔라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전반적인 e스포츠s 토너먼트 경험을 한층 더 풍부하게 하고, 더 많은 기능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스포츠 생태계의 확장과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