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엔터와 게임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기타 분류

쟁글, 자체 개발 '앱토스 익스플로러' 공개

컨텐츠 정보

본문

쟁글.jpg

 

웹3 솔루션 기업 쟁글은 글로벌 레이어1 메인넷 앱토스 전용 블록 익스플로러(Explorer)를 개발해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익스플로러란 사용자가 블록체인 위에 있는 세부 정보를 검색하고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필수적인 인프라 중 하나다.


쟁글이 자체 개발한 앱토스 익스플로러는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상태를 진단하고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고급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검색 엔진을 통해 방대한 온체인 데이터를 쉽게 탐색할 수 있다. 생태계 내 토큰과 NFT 관련 기본 정보부터 전체 거래 내역 및 홀더 통계까지, 포괄적인 애널리틱스를 제공한다.


빠른 속도와 높은 네트워크 안정성도 특징이다. 1000억 개의 데이터를 초당 2만 개(TPS)까지 다룰 수 있고 일일사용자(DAU) 40만 명 및 동시접속자 3만 명의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다. 더불어 올해 중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 및 밸리데이터 관련 정보 등 메인넷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에 대한 세부 분석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쟁글은 쟁글 ERP가 앱토스 체인 또한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재단별 통합 정보 플랫폼 '커뮤니티 포털(Community Portal)' 첫 서비스를 앱토스 전용으로 연내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현우 쟁글 공동대표는 "이번에 공개된 앱토스 익스플로러가 앱토스 네트워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 커뮤니티원의 참여를 바탕으로 한 생태계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케빈 앙(Kevin Ang) 앱토스 재단 개발자 그로스 리드는 "이번에 쟁글이 선보인 새로운 앱토스 익스플로러는 사용자에게 상세한 트랜젝션 데이터와 실시간 분석을 제공해주어 생태계 내 투명성과 신뢰를 높이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1,167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출시예정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