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엔크루 | 웹3 엔터와 게임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
AI 분류

부산, AI 기반 게임과몰입 상담 치료 MOU 체결

컨텐츠 정보

본문

과몰입.jpg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AI 기반 심리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타이렐은 지난 28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게임과몰입 상담 치료 고도화 및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AI 기술을 도입해 게임과몰입 상담 치료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에 보급·운영한다. 장기적으로는 게임과몰입 외에도 AI와 게임 등을 활용한 부산시민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 및 인지 재활 디지털 치료제 연구개발(R&D)과 실증을 통한 치료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창희 타이렐 대표는 "우리의 AI 기술이 게임과몰입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건강한 게임 문화를 즐기고, 심리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디지털 기술과 게임산업의 접목을 시도하는 이번 협약은 부산 게임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생태계 고도화를 이루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과몰입 상담 치료 솔루션 개발은 부산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자료

한주의 인기기사


전체 1,183 / 1 페이지
RSS

커뮤니티


인기기사


많이본 리뷰


출시예정


알림 0